텔레그램에서 2024년 3월에 출시된 게임 '햄스터 콤뱃(Hamster Kombat)'가 2억 3,900만 명의 사용자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는 역사상 세 번째로 빠르게 1억 5천만 명의 사용자를 달성한 앱이 되었습니다.
햄스터 콤뱃은 사용자가 가상의 햄스터를 키우고, 클릭을 통해 코인을 벌며, 이 코인을 통해 자신의 거래소를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햄스터 콤뱃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소셜 미디어 구독, 동영상 조회 수, 신규 사용자 유치를 위해 가상 화폐를 도입했습니다.
이로 인해 텔레그램에서 4,740만 명, 유튜브에서 3,020만 명, 트위터에서 1,08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기네스 세계 기록에 도전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망에 대해 전문가들은 햄스터 콤뱃의 성공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내에서 벌어들인 가상 화폐가 실제 돈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사용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게임 내 토큰의 에어드롭과 같은 추가적인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더욱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